인사말

총장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광운대학교 총장 유지상입니다. 월계유튜브페스타의 개최와 홈페이지 오픈을 축하드립니다. 우리의 삶은 지금 4차 산업혁명과 함께 급변하고 있습니다. 특히 1인 미디어는 뉴 매스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의 중심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월계유튜브페스타는 디지털 문화를 통해 소통의 가치를 키우고,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시대에 학생들과 지역주민 여러분께 꿈과 희망을 드릴 수 있는 좋은 채널이라고 생각합니다.

월계유튜브페스타의 중요한 첫걸음, 그 순간을 함께 하시지 않겠습니까?

광운대학교 총장 유지상

안녕하십니까?

광운대학교 캠퍼스타운 단장 박태원입니다.

월계유튜브페스타의 개최와 홈페이지 개설을 축하드립니다. 우리 영화제의 슬로건인 “월계동(月溪洞)의 꿈, 월드클래스가 되다!”처럼 비록 지금은 노원구 월계동이라는 작은 동네에서 시작하지만, 세계적인 규모의 유튜브 영상축제인 미국의 ‘비드콘(Vidcon)’처럼 앞으로 국내외 유명 유튜버를 꿈꾸는 여러분들과 함께 대한민국에서 가장 주목받는 영상축제로 거듭나길 희망합니다.

월계유튜브페스타에 여러분이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광운대학교 캠퍼스타운 단장 박태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월계유튜브페스타 방문을 환영합니다.

월계유튜브페스타는 언텍트 시대에 맞추어 서울시민과 청년을 대상으로 1인 크리에이터 및 1인 미디어 창작자를 위해 서울시와 노원구 그리고 광운대학교가 함께합니다.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는 청소년, 청년, 중장년 등 시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1인 크리에이터와 영상 및 미디어에 대한 다양한 무료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년 1회 공모전을 통해 새로운 미디어 작가와 크리에이터를 발굴하여 월계유튜브페스타 축제에서 소개하고 홍보해 드리며 시민 여러분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메시지를 미디어로 전달하는 역할을 하고자 합니다.

1인 크리에이터 및 미디어 제작을 위한 다양하게 제공하는 교육프로그램을 수강하셔서 시민 여러분께서도 직접 동영상 제작 등을 통해 시민과 더불어 세계와 소통하고 크리에이티브가 강한 세계 중심의 서울시민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월계유튜브페스타 위원장 김문석